무료 건강검진대상자 확인 방법 (ft. 김철민 펜벤다졸)
본문 바로가기
정보정원/일상생활정보

무료 건강검진대상자 확인 방법 (ft. 김철민 펜벤다졸)

반응형

며칠 전에 개그맨 김철민 님의 기사를 본 적이 있어요. 폐암 4기로 암투병을 하고 계시잖아요. 펜벤다졸을 먹은 후 회복이 된 것이 아니라 암만 커졌다는 것을요. 안타까웠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희망의 끈을 놓지 말라고 하셨던 분인데... 반드시 이겨냈으면 좋겠어요. 

 

이 기사들을 읽으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어요. 안타깝기도 했구요. 만일 조금만 일찍 발견했다면 저런 극단적인 치료법을 선택하지 않아도 됐었겠죠. 저에게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끼게 해 준 기사였어요. 

 

→ 정기적인 건강검진은 정말 중요해요. 

특별한 기저질환이 없어도 암 등으로 인한 조기 사망률을 낮출 수도 있으니까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해주는 게 중요한데요. 특히 암 같은 경우는 시간이 갈수록 커지거나 다른 기관이 전이될 가능성이 있는 질병으로 조기 진단이 중요하기 때문에 건강검진을 절대로 미루면 안 된다고 합니다. 

→ 병의 조기 발견은 사망확률을 엄청나게 낮춰줍니다. 그 정도로 굉장히 중요해요. 

건강검진으로 웬만한 병들은 조기 발견하여 대처를 할 수가 있잖아요. 그런데 우리나라에선 무료 건강검진을 이용할 수가 있어요. 의료 복지강국 아니겠어요? 이런 기회를 놓치시는 분들이 없기를 바랍니다. 혹시나 아직까지 건강검진을 받지 않으셨거나 자신이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꼭 자신이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확인하셔서 받으시길 바랄게요. 건강도 지킬 수 있는데 무료니까 일석이조의 기회잖아요.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 바로가기

 

▣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는?

건강보험에 가입된 전국민이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가 될 수 있어요. 지역보험 가입자는 정해진 나이가 되면 무료 건강검진을 받을 수가 있어요. 

직장 의료 보험 가입자 중에선 사무직과 비사무직으로 나눌 수 있는데, 사무직은 2년에 한 번씩 무료 건강검진을 받을 수가 있고, 비사무직은 1년에 한 번 받을 수가 있습니다. 

 

▣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 방법

그럼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가장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건강지키미 등 무료건강검진대상자 알림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국민건강보험에서 실행하는 사이트에서 대상자를 확인할 수 있어요. 

 

무료건강검진대상자 확인 바로가기

 

아무 이상없다고 방심하지 마시고 일정한 나이가 되시면 꼭 검사를 받아보시길 추천합니다. 제가 아시는 분도 얼마 전에 받았었는데요. 별 탈 없다고 생각하다가 무료로 건강검진을 해준다고 해서 받았는데 저혈압 당뇨병이 나왔다고 해요. 그래도 초기에 발견해서 얼마나 다행인지. 

 

▣ 무료 건강검진 검사 항목

건강검진은 나이별로 검진 항복이 조금씩 다를 수 있어요. 

 

→ 공통 검사항목

혈액검사, 소변검사, 엑스레이, 혈압검사, 청력검사, 시력검사

(고혈압, 당뇨, 빈혈, 비만, 간장, 결핵, 폐암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검사)

 

40세 이상이 넘어가면 암 검진이 추가되는데요. 받아본 사람은 아시겠지만 내시경엔 일반 내시경과 수면 내시경이 있어요. 전 일반 내시경으로 한 번 받았었는데... 앞으로는 수면 내시경만 받아야겠어요. 어찌나 고통스럽던지. 40세 이상일 때 대장암 확인을 위해 내시경을 추가할 수 있어요. (대신 이 경우엔 개인 부담금이 발생합니다.)

 

위, 폐, 간암 등의 항목이 있으며 2년에 한 번 또는 고위험군에 대해 1년에 2회 정도 받을 수 있어요. 50세 이상이 되면 대장암 검진도 추가되는데요. 1년에 한 번씩 분변잠혈 검사를 실행하는데 반응이 있으면 실시한다고 해요. 

 

나이가 들수록 건강은 더욱더 유의하셔야 해요. 특히 5대 암에 대한 검진은 꼭 받으세요. 국가에서 지원하는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으로 건강 지키세요.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를. 

밤이 무르 익었네요. 얼른 주무시고 내일도 활기차게 보내세요. ~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