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추경 예산 국회 통과 2차 재난지원금 서둘러 신청하세요.
본문 바로가기
정보정원/돈주는정보

4차 추경 예산 국회 통과 2차 재난지원금 서둘러 신청하세요.

반응형

한 번에 바로 통과가 될까? 늘 싸우기만 하던 국회를 봐 왔기에 이번에도 불안했었어요. 역시 위기에 강한 민족이라서 그런 걸까요? 4차 추경 예산안이 국회를 통과했어요. 2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분들은 서둘러 신청하셔야 할 것 같아요. 

 

▣ 2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자영업자 대상

이번 추경 예산안은 총 7.8조 원 규모로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피해를 본 계층들을 선별지원합니다. 그들 중 가장 피해를 많이 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 전체 금액의 절반이 지원될 거라고 해요. 거기다 이번엔 집합 금지 업종에도 200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해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유흥주점에도 지원을 한다며...)

 

 

정부대책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총정리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인해 영업을 하지 못한 자영업자들이 큰 피해를 입었었어요. 지금은 거리두기 완화로 영업은 할 수 있게 되었지만 그동안 누적된 피해를 극복하긴 힘들게 되었습니다

easystory-1111.tistory.com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매출이 줄어든 연 매출 4억 원 이하의 일반 업종 종사자에겐 기본 100만 원을 지급합니다. 이때 개인택시뿐만 아니라 법인택시 운전자도 지원 대상에 포함해 소득이 감소한 경우 1인당 100만 원을 준다고 해요. 근속기간과 매출 감소 여부를 확인해 지원한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코로나19 재난지원금 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어요.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전용 홈페이지 바로가기

 

음식점 등 영업시간 제한을 받은 '집합제한업종'에는 150만 원, PC방이나 학원, 독서실 등 '집합 금지 업종'에는 200만 원을 줍니다. 또 폐업한 소상공인에게는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50만 원을 지급해요. 

 

▣ 2차 재난지원금 특수고용 노동자/프리랜서 대상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소득이 감소한 특수고용 노동자와 프리랜서에게는 2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50~150만 원을 지원한다고 해요. 

 

 

2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신청방법

2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신청방법 오는 22일 국회에서 4차 추경안을 놓고 여야 합의를 한다고 합니다. 아무 탈 없이 일사천리로 통과가 되어 힘드신 분들에게 빨리 재난지원금이 돌아가길 바래�

easystory-1111.tistory.com

1차 지원금을 받은 이들은 별도 심사 없이 추석 전에 50만 원을 추가 지원하고, 이번 재확산 시기에 소득이 감소한 이들에게는 150만 원을 3개월에 나눠서 지급한다고 합니다. 

 

* 중학생 이하 아이가 있는 가구에는 특별돌봄지원금을 주는데 미취학 아동, 초등학생이 있는 가구에는 1인당 20만 원, 중학생의 경우에는 15만 원씩을 지급한다고 해요. 

 

*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휴대전화 지원금은 만 16 ~ 34세, 만 65세 이상만을 대상으로 해서 2만 원씩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번 추경에서 가장 논란이 많이 되고 있어요. 

 

 

대상자이신 분들은 꼭 받으시길 바랄게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잘 모르시겠는 분들은 아래 글에서 다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정부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대상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