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개물림 사고 강력한 처벌법이 필요한 거 아닐까
본문 바로가기
정보정원/일상생활정보

계속되는 개물림 사고 강력한 처벌법이 필요한 거 아닐까

반응형

요즘 우리 사회에 반려 문화가 자리를 잘 잡아가고 있는 게 느껴집니다. 유기견들을 데려와 돌보는 분들을 보면 존경심도 느껴져요. 하지만 꼭 몇몇의 사람들 때문에 도매급으로 욕받이가 되는 게 안타깝네요. 

 

맹견을 기르시는 분들은 정말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우리 개는 착해요.", "저희 개는 안 물어요." 이런 건 통하지 않아요. 그리고 큰 개가 혀를 내밀고 지나가면 정말 무섭긴 하거든요. 산책을 하실 땐 꼭 입마개를 하시는 거 잊어버리지 맙시다. 

개물림 사고 강력 대책 마련

또다시 반복된 개 물림 사고

얼마 전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애견 카페에서 아르바이트생이 맹견에게 물리는 사고가 발생했었죠. 

자그마치 무려 5분 동안 물려서 끌려 다녔다고 합니다. 그 고통은 정말 상상이 가질 않습니다. 

맹견 피해 사진

게다가 알바생(여)을 물은 맹견은 투견 종이라고 하네요. ㅎㄷㄷ 아니 사장이 출근 3일째 되는 여 아르바이트생에게 맹견 입마개를 씌우는 법을 가르쳐줬다고 그걸 시키는 게 이해가 되질 않네요. 그것도 전에 사람을 문 적이 있는 맹견을 말이에요. 맹견 기르시는 분들은 진짜 주의를 많이 기울이셔야 해요. 

 

이 사고로 피해자는 총 6번의 수술을 받았다고 합니다. 사고 트라우마로 현재 정신과 치료도 받고 있다고 하네요. 

사장이 수술비를 다 준다고 했다가 이제 말을 바꿔서 비급여 수술비는 못 주겠다고 하나 봅니다. 게다가 피해자 부

주의라는 오명까지 씌우고 있다네요. 정말 괘씸하네요. 

맹견 책임 보험 의무화

에혀. SNS로 확산되었기에 망정이지 안 그랬으면 피해자가 뒤집어 쓸 뻔했습니다. SNS란 게 폐해도 무척 심하지만 이럴 땐 효자 노릇을 하네요. SNS 확산 이후 사장은 맹견을 안락사시키고 모든 치료비와 보상을 지불하고 사과를 하겠다고 했답니다. (제발 미리 사과하고 다 지불하면 안 되겠습니까? 꼭 널리 알려져야 되는 거예요? 양심적으로 삽시다 ㅠㅠ)

목줄 입마개 반드시 착용합시다

맹견 책임 보험 가입 의무화

맹견을 기르시는 분들은 반드시 맹견 보험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이것만 가입한다고 해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고 반드시 목줄과 입마개를 하고 다녀야 합니다. 

 

맹견 보험 의무화 대상

도사견, 아메리칸 핏불테리어, 아메리칸 스태퍼드셔 테리어, 스태퍼드셔 불 테리어, 로트와일러와 그 잡종의 개 등 5종 맹견 소유자

사진 출처 [픽사베이]

맹견 보험 의무화 가입방법

맹견 보험 의무화 대상 및 가입방법

 

이전 글 읽기

슈퍼푸드 고구마의 효능 특히 당뇨 비만 예방에 좋아요

구강건조증 원인 및 치료방법 총정리

구내염 원인 및 치료방법 총정리 (빨리 낫는법)

급전 마련 아임인 사용방법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