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제주도 장마기간 여행 필수 참고사항
본문 바로가기
정보정원/일상생활정보

2021년 제주도 장마기간 여행 필수 참고사항

반응형

2021 제주도 장마기간 여행

2021년 제주도 장마기간 여행 필수 참고사항

7월 2일 부터 본격적인 장마기간이 시작된다고 하네요. 다들 밖에 나가실 땐 날씨 확인하시고 필수템인 우산을 꼭 챙기셔서 비맞는 일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전 날씨를 체크하지 않아서 비를 쫄딱 맞았더니 오뉴월 개도 안 걸린다는 감기에 시달리고 있네요.

장마기간 주의해야할 폭우와 번개

2021년 제주도 장마기간

기상청에서 예측한 바에 의하면 장마기간은 '6월 19일 ~ 7월 20일'이라고 합니다. 허나 뉴스를 보니 7월 2일부터 본격적으로 장마가 왔다고 하네요. 그 전에는 잠시 소강상태였거나 일본에서 기단이 오래 머물렀던 것 같습니다. 이 기간 동안 약 20일 가량 비가 올 것이라고 하니 앞으로 약 8일 정도 더 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제주 바다의 풍경

장마기간에도 휴가는 계속 되잖아요. 해외여행을 못 가는 터라 휴가기간에 제주도 여행을 많이 생각하고 계실 텐데요. 장마기간에도 제주도 여행을 잘 할 수 있는 필수 참고사항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참고로 여행을 떠나시기 전에 기상청에서 나온 '기상청 날씨알리미'라고 어플이 있습니다. 이 어플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 필수템이기도 합니다. 물론 기상청을 신뢰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그래도 여전히 날시 예측을 가장 잘 하는 곳은 기상청이란 사실을 잊어버리시면 안 됩니다. 

 

여행기간 동안에 가장 주의해야 할 부분은 음식일 것 같습니다. 음식을 잘못 먹오 배탈이나 식중독에 걸리면 여행을 망쳐버리게 되니까요. 휴가기간을 망치는 것만큼 억울한 것은 없지 않을까요? ㅎㄷㄷ

 

제주도에서 장마기간 동안 한라산에 오르려고 하시는 분들은 산사태에 주의해야 합니다. 비가 정말 많이 올 때는 산에 안 오르시는 것이 현명하고요. 산에 오르실 때는 꼭 '기상청 날씨알리미'를 다운로드 받으셔서 실시간으로 날씨를 체크하시길 권유합니다. 

 

비가오는 장마기간에도 제주도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먹거리가 워낙 많기때문에 여행지에서 너무 움츠려 있을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비가 올 땐 전망좋은 카페에 앉아 바다를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겁니다. 

비 안 올 때 제주도 풍경

제주도 여행지 추천장소

1. 비자림 

비자림 산책로

정말 공기좋고 한 바퀴 걷는 것만으로도 제주도의 모든 것을 가진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2. 김녕해수욕장

제주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담고 있는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3. 함덕 해수욕장

이곳에서 문어아저씨란 가게에서 문어라면 한 그릇 하세요. 뜨끈뜨끈 기가 막힙니다. 비가 많이 올 때도 델문도라는 카페에서 바다를 보시면 운치가 있습니다. 

성산일출봉하고 비슷하게 생긴 언덕 산

4. 성산일출봉

비가 많이 와서 한라산을 못 올라 아쉬우신 분께선 성산일출봉이라도 오르셔서 한풀이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파도 풍경

5. 가파도

장마기간에도 날씨가 좋을 때 하루 정도는 정기여객선이 운행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블랑로쉐라는 카페에 들리셔서 청보리 아이스크림을 꼭 맛보시길 추천합니다. 

제주도 여행기간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은 더욱 철저하게 날씨를 살펴봐야하겠습니다. 아직 태풍 소식이 없기때문에 여행을 떠나기엔 충분할 거라고 생각되지만 만약에 휴가를 잡고 여행을 떠날 계획을 세웠는데 태풍이 온다면 휴가를 망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제주도 하늘

태풍만 아니라면 비가 계속 해서 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여행을 다니기엔 충분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비를 입고 올레길을 걸어보는 것도 생각보다 낭만적입니다. 두 번 정도 해봤는데 너무 좋더라고요. 아 물론 너무 쏟아져 내릴 때는 어디 한 곳을 잡고 들어가 있는 것이 상책이긴 합니다. 산방산 온천 같은 곳에 들러서 여독을 푸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것 같네요. 

 

장마기간 동안 피해를 많이 입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태풍도 무사히 넘기고 다시 화창한 제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