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재난지원금 1차 지급 서둘러야 받을 수 있어요
본문 바로가기
정보정원/돈주는정보

2차 재난지원금 1차 지급 서둘러야 받을 수 있어요

반응형

22일 국회에서 4차 추경 예산안 처리가 끝나면 1차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요. 신청 마감 기한이 촉박해서 추석 전에 받으시려면 통보 문자가 오는 데로 신청해야 한다고 해요. 

 

▣ 2차 재난지원금 1차 지급일

 

22일 예정대로 국회에서 추경안이 통과된다면 1차 지급일은 9월 28 ~ 29일 사이라고 합니다. 우선 2차 재난지원금 우선 지급 대상은 정부가 증빙자료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사람들이에요. 대상자에게 정부가 안내 문자를 보내면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 전용 홈페이지'에서 이용이 가능해요. 

정부 2차 재난지원금 전용 홈페이지 바로가기

 

 

▣ 아동돌봄특별지원금 지급일

 

지원금 대상별로는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이 있는 가구에 아동 1인당 20만 원씩 지원하는 아동 특별 돌봄 지원금은 추석 전 지급이 완료될 것 같아요. 따로 선별 절차가 필요가 없어서 25일부터 무난하게 받을 거라고 해요. 다만 미취학 아동은 아동수당 계좌로 지급되고, 초등학생은 스쿨뱅킹 계좌로 입금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2차 재난지원금 전용 홈페이지 바로가기

 

생각보다 금액이 많지 않지만 긴급자금으로 사용하기엔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이 위기가 하루 빠리 지나가기만을 바랍니다. 

 

2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정리

 

▣ 정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정부가 지원하는 청년 특별구직지원금 50만 원도 추석 전 완료될 거라고 하네요. (29일 지급 예정)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은 1차를 받은 특수고용종사자와 프리랜서가 2차 지원금을 신청하면 50만 원을 24일부터 받을 거라고 합니다.

 

다만 1차에 받으신 분들과 신규로 받으실 분들의 차이가 있는데 아래 링크에서 대상자 확인 후 꼭 챙기시길 바랄게요. 

 

2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대상 및 신청방법

 

소상공인들에게 100만 ~ 200만 원을 지급하는 '새 희망자금'의 경우엔 오는 28일 대상자 대부분에게 지급할 수 있게 진행된다고 합니다. 정말 힘들었는데 도움이 크게 되지는 않을 테지만 꼭 챙겨서 급한 자금으로라도 사용하기를 바랍니다. 

 

정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대상 및 신청방법 총정리

 

 

추석 명절 잘 보내세요. ~

명절에 선물을 준비하거나 

전통시장에서 물품을 사실 땐 온누리상품권으로 하시는 게 어떨까요?

추석맞이 특별 구매를 할 수 있다고 해요. 

 

온누리상품권 구매 찬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