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의 효능과 구매 추천
본문 바로가기
정보정원/건강효능정보

바나나의 효능과 구매 추천

반응형

바나나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건강을 위해 꼭 먹어야 하는 바나나

인류는 진화 이전부터 바나나를 먹어왔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는 슈퍼푸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백질을 먹기 위해 닭가슴살과 삶은 계란을 많이 먹는데 바나나도 그에 못지 않는 단백질을 가지고 있는 과일입니다. 

일례로 침팬지는 바나나만 먹어도 인간보다 훌륭한 근육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나나는 건강에도 좋고, 특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과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먹기도 간편하죠. 야구나 축구선수들 보면 간식으로 바나나를 많이 먹는 모습을 TV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런 바나나엔 대체 어떤 효능이 있길래 다양한 사람들이 먹고 있는 걸까요? 

 

게다가 요즘처럼 과일이 비쌀 때, 저렴하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과일이 '바나나'가 아닐까요? 

숙성된 바나나

바나나의 효능

 

1. 바나나에 들어 있는 칼륨 성분은, 우리 몸에 과하게 들어온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나트륨이 과하면 고혈압이 생길 수도 있는데 바나나는 이런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줄 수 있습니다. 

 

2. 바나나에 들어 있는 비타민 B6 성분은 단백질, 아미노산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할 뿐 아니라 핵산을 합성하고, 적혈구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인체에 이 성분이 없으면 빈혈에 걸릴 수도 있는데, 이걸 예방해주는 게 또 '바나나의 효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비타민 B6를 영양제로 복용할시 잘못하면 신경성독에 걸릴 수 있어요. 영양제로 섭취할 땐 반드시 의사와 상의 후에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바나나엔 식이섬유가 듬뿍 들어있어서 소화도 잘 되게 해줍니다. 운동 선수들이 바나나를 많이 먹는 이유는 이러한 성분으로 인해 운동 후 회복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도 합니다. 

 

4. 바나나를 선택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현재 본인 몸 상태에 따라 (만일 당뇨인이라면 산도가 너무 높지 않게 바나나가 덜 숙성됐을 때 드시는 게 좋습니다.) 골라야 합니다. 

 

바나나는 익을수록 색노랗게 변하기때문에 초록색이 조금 섞여 있는 바나나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익으면 검은 반점이나 얼룩이 생기는데 이때가 바나나에 항산화 성분이 가장 많이 나올 때입니다. 제일 달고 부드러울 때가 이때니까 구매 후 숙성을 시켜서 먹어도 좋습니다. (오래 두고 먹을 수도 있다는 소리에요.)

 

5. 바나나를 좀 더 오랫동안 보관해두고 드시려면, 껍질을 까서 락앤락 통 같은 밀폐된 통에 넣어서 냉장보관해두시면 됩니다. (이 경우 2주 - 3주 동안 둬도 거뜬히 드실 수 있습니다.)

 

이에 간편하게 이러한 내용을 모두 충족시키면서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바나나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맛도 영양도 가득한 바나나로 구매하셔서 다이어트와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신선한 바나나

바나나 구매 추천

 

바나나 구매 바로가기

 

바나밸리 에콰도르산 바나나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얻을 수 있으나 구매자분들이 추가로 부과되는 금액은 절대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