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푸드 고구마의 효능 특히 당뇨 비만 예방에 좋아요
본문 바로가기
정보정원/건강효능정보

슈퍼푸드 고구마의 효능 특히 당뇨 비만 예방에 좋아요

반응형

이틀 연속 날씨가 엄청 좋았어요. 미세먼지 없는 푸른 하늘을 얼마 만에 본 것인지... ㅠㅠ

아... 이런 정치적인 이야기는 하면 안 되겠지만... 중0 정말 싫으다. ㅎㄷㄷ

 

날씨가 좋아진다는 것은 곧 우리가 몸매를 드러내고 다녀야 할 계절이 다가왔다는 거 아닐까요?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 푸드 ~ 그 중에서 '고구마'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저도 요즘 고구마를 열심히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어요. 제가 먹는 고구마는(내 돈 내산입니다. 광고 아니에요.) 냉동 고구마입니다. 

아이스 군고구마

 

생고구마를 한 번 구입해 봤는데 영 품질이 안 좋더라고요. 그리하여 좀 비싼편이긴 하지만 냉동 고구마로 간편하게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1분 30초면 끝이에요.)

 

아 산으로 갈 뻔 했어요. 죄송합니다. 자 그럼 슈퍼푸드 고구마는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요?

고구마의 효능 썸네일

슈퍼푸드 고구마의 효능

고구마는 우주인들이 애용하는 완전식품입니다. 가을이 주 계절이긴 하지만 4계절 내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다이어트 식품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는 것만 봐도 먹어서 손해 볼 건 없다는 뜻 아닐까요? 

천연항암제 고구마의 효능1


하나, 고구마는 뛰어난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구마에 함유된 강글리오사이드라는 성분은 항암제로 널리 이용되며 매우 효과가 좋다고 해요. 게다가 고구마는 버릴 게 하나도 없는 식품이기도 한데요. 껍질에 함유된 페놀 성분도 암을 억제해준다는... ㅎㄷㄷ 

 

둘, 고구마는 혈관에도 좋은 영향을 줘요. 

고구마에 함유된 칼륨은 나트륨(혈압을 올리는 주범)을 몸 밖으로 빼내 주기 때문에 고혈압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게다가 풍부한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 수치까지 낮춰준다고 하니까 하루라도 빨리 드시기 시작하는 게 어떨까요? ㅎㅎ

당뇨예방에도 좋은 고구마의 효능2

 셋, 당뇨 예방

GI지수가 높은 식품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아지는데요. 고구마는 GI지수가 매우 낮은 식품이에요. 포만감도 적당히 주는 식품으로 다이어트를 하면서 당뇨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고마운 식품이랍니다.  단, 뭐든지 적당히 드셔야 한다는 것 잊으시면 안 돼요. ~  

넷, 고구마는 뛰어난 항산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고구마에는 비타민C, 베타카로틴, 클로로겐산, 안토시아닌 등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하여 매일 한 개씩 섭취를 해준다면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과 세포의 산화 및 노화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해요. 특히 보라색을 뛰는 고구마는 항산화 효능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훨씬 많이 들어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품 고구마의 효능3

다섯, 고구마는 치매 예방 및 치료에도 도움을 줍니다. 

고구마 추출물이 스트레스에 따른 뇌신경 독성을 저해하는 효과가 있어서 치매 등 뇌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줘요. 

여섯, 장 건강에도 좋아요.

고구마를 자주 먹어주면 대변을 부드럽게 해 줘 변비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뿐 아니라 식이섬유인 셀룰로스가 많이 들어 있어 장 운동을 향상해주고, 아마이드라는 성분은 장 내의 유산균과 비피더스균의 번식을 촉진해줍니다.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 꼭 드셔주세요. 

슈퍼푸드 고구마의 효능4


위의 여섯 가지 효능 외에도 고구마는 면역력과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게다가 고구마 추출물이 염증 또는 알레르기 질환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되고요. 안구 건강(시력보호, 안구건조증, 백내장 예방)에도 아주 좋습니다. 

 

정말 좋은 식품이니까 함께 고구마로 다이어트 해봐요. ~~

단, 신장이 안 좋으신 분들은 너무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까 적당히 드셔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구강건조증 원인 및 치료방법 총정리

맛있는 시레기국의 효능

2021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대상 및 신청방법

더덕의 효능과 먹어야 하는 이유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루 마무리 잘 하세요. ^^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