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여백신 예약신청 홈페이지 꼭 확인하세요
본문 바로가기
정보정원/일상생활정보

잔여백신 예약신청 홈페이지 꼭 확인하세요

반응형

 

잔여백신 예약신청 썸네일

▣ 잔여백신 예약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코로나 19가 '델타 변이'로 인해 하루가 멀다 하고 확진자 수가 최고치를 뚫고 올라가고 있는 중입니다. 앞으로 얼마나 더 올라가야 최고점이 될지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을 거예요.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곤 마스크 쓰고 손 소독 열심히 하면서 방역수칙을 지키는 것뿐이겠죠. 하나 더 백신이 있습니다. 아직 보유 백신이 부족해 전 국민이 다 맞는 수준은 아니지만 매일 백신 예약 취소를 하는 분들로 인해 잔여백신은 나오고 있습니다. 

 

잔여백신 예약신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예약알림을 해놓거나 실시간 상황판을 보며 '새로고침'을 눌러 잔여백신 예약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 네이버에서 '잔여백신 예약신청'을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 잔여백신 예약 검색

검색창에 잔여백신 예약을 누르면 위의 홈페이지로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잔여백신 예약신청을 클릭하시거나 알림 신청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백신은 종류별로 모더나,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으로 맞게 되는데요. 백신의 종류를 고를 수는 없습니다. (남는다면 그걸로도 충분하니 꼭 신청하셔서 먼저 맞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백신을 맞으시면 사회적 거리두기에서도 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참고하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 예정 (필수 정보 확인)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 예정 (필수 정보 확인) 신규 확진자가 이틀 연속 1200명 대를 기록한대다 어제 하루는 코로나 사태가 터지고 난 후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확진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easystory-1111.tistory.com

잔여백신 예약하기

잔여백신 예약하기

위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에 실시간 상황판이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정보를 확인하시고 예약을 하거나 알림 신청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알림 신청은 5개 병원까지 등록할 수가 있으니 자신과 가장 가까운 거리 병원으로 설정을 하거나 자주 알림이 나오는 병원으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큰 병원이나 동네에서 제법 유명한 병원에서 자주 알림이 울렸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잔여백신 보유 병원 확인하기

현재 잔여백신 예약은 반드시 앱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앱 예약시스템이 도입되었어도 스마트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아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병원에 직접 전화를 한다고 해도 잔여백신을 예약하실 수 없으니 이 앱을 통해 빠르게 하실 수 있는 방법을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자신이 빨리 백신을 맞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새로고침을 10초에 한번씩 클릭해 예약을 선점하실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매크로'로 불법적으로 예약을 하시는 분들이 계셨는데 이 부분은 차단을 시켰다고 얼마 전 뉴스에서 기사가 났었으니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번엔 카카오 앱으로 잔여백신 예약신청하는 법을 올려보겠습니다. 

잔여백신 알림신청 조회하기

하지만 어플에 숙달됐다고 해도 예약을 성공해 백신까지 맞기는 제법 어렵다고 알고 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예약하는 방법 말고는 현재 다른 방법은 없으니 알림 설정을 꼭 해두시길 바랍니다. 경쟁이 치열하니까 가끔 시간이 남으실 땐 '새로고침'도 눌러서 확인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8월 쯤에는 또 백신 공급이 원활히 된다고 하니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기다리시는 것도 방법이긴 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그렇게 여유가 있을 것 같지는 않으니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앱 알림 전부 스마트기기에 받으셔서 잘 활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아래는 잔여백신 당일 예약 신청이 실패한 화면입니다. 

잔여백신 예약실패 화면

 

잔여백신 지도를 보면 대기중, 확인 중, 마감이라고 뜨는데요. 확인 중과 대기 중이 있는 병원에서 잔여백신이 생길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백신을 맞고 난 이후에 공원이나 등산로에서는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되고, 모임에도 제한 인원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하니까 맞을 수 있다면 맞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잔여백신 예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백신이 나오면 좋은 일이긴 하지만, 앞으로 얘약 후 취소하는 분들은 잔여백신 예약 권한이 박탈된다고 합니다. 예약을 하셨으면 꼭 맞으시길 바랄게요. 

 

잔여백신 예약하기 홈페이지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리동네백신알림 - 알림신청] : 홈

알림 받고 접종 신청하기 접종기관 등록하고 네이버앱으로 잔여백신 발생 알림을 받아보세요. 1992~2003년생의 경우 접종 가능한 백신의 알림만 발송돼요. 잔여백신 알림신청·조회하기 내 폰 알

v-search.nid.naver.com

 

 

코로나가 하루 빨리 종식되기를 빕니다. 모두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초복 중복 말복 복날에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 법 (삼복더위여 가라!)

▣ 초복 중복 말복 복날에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 법 (삼복더위여 가라!) 2021년 초복 중복 말복 날짜 안 그래도 더운 날씨에 장마기간까지 겹치다 보니 후덥지근해졌네요. 가만히 있어도 땀이 주

easystory-1111.tistory.com

 

 

킹덤 아신전 몇부작 등장인물 예고편

▣ 킹덤 아신전 몇 부작 등장인물 예고편 기다리고 기다리던 킹덤 시즌3 '킹덤 아신전'의 넷플릭스 방영일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게 언제냐면요. 바로 [ 킹덤 아신전 ] 넷플릭스 단독공개일

easystory-1111.tistory.com

 

 

정부지원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정부지원 5차 재난지원금 대상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둘러싸고 많은 말들이 오가는 가운데 어느 정도 윤곽이 나온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5차 재난지원금은 정말 필요한 사람들에게 돌아갈 수

easystory-1111.tistory.com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