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백신 접종예약 (백신을 꼭 맞아야 하는 이유)
본문 바로가기
정보정원/건강효능정보

50대 백신 접종예약 (백신을 꼭 맞아야 하는 이유)

반응형

▣ 50대 백신 접종 예약 (백신을 꼭 맞아야 하는 이유)

50대 백신접종 썸네일

코로나 19가 하루가 멀다하고 확진자가 최고 기록을 찍더니 주말에 와서 조금 주춤하네요. 하지만 여전히 4차 대유행은 진행 중이고 언제 끝날지는 아무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인데요. 나쁜 소식만 쏟아지던 중에 한 가지 좋은 소식이 생겼습니다. 그건 바로 50대 백신 접종 사전예약을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50대 백신 접종 시기

50대 백신 사전예약 시기

위에서 확인하시는 바와 같이,

7월 12일부터는 만 55세 이상 사전 예약 가능

7월 19일부터는 만 50세 ~ 54세까지 사전 예약 가능

50대 백신접종 세부 내역

50대 백신 사전예약은 아래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하시면 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백신 접종을 하신 후 두통이나 발열 등 이상증세가 나타났을 땐 '백신휴가'를 신청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되었습니다. 백 신접 종자는 결혼식장, 장례식장, 모임 등 인원 제한에 포함되지 않는 혜택이 주어지는데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일 땐 혜택을 유보한다고 해요. (하지만 자가격리는 면제라고 합니다. 이것만 해도 크지 않나요. 이 부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실 땐 아래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 예정 (필수 정보 확인)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 예정 (필수 정보 확인) 신규 확진자가 이틀 연속 1200명 대를 기록한대다 어제 하루는 코로나 사태가 터지고 난 후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확진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easystory-1111.tistory.com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은 2주 동안 진행되는 (사실 계속 연장이 될 수도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인해 불편한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닐 겁니다. 지인들과 함께 여름 바캉스 계획을 세우셨던 분들 역시 꼭 백신을 맞으시길 바랍니다. 바캉스 여행을 떠나실 때 굉장히 큰 도움이 될 것이 확실하기 때문입니다. 

 

백신을 맞으신 분들은 여름을 즐기실 준비가 되신 겁니다. 물론 방심은 금물입니다. '델타변이'로 인한 대유행이기 때문에 백신이 알파나 베타보다 적은 효과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맞으시는 게 훨씬 이익일 것 같습니다. 그러고 난 후엔 여름 바캉스 정보도 필요하실 겁니다. 

 

장마가 지나고 무더위가 찾아오면 바캉스를 떠나시게 될 텐데요. (만일 그때쯤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됐다면) 백신 접종을 완료하신 분들은 실외에서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아도 되고, 모임 인원 제한에 걸리지도 않으면서 자가격리도 면제기 때문에 훨씬 더 자유로운 바캉스를 즐길 수 있을 겁니다.  

 

기타 접종 예약 시기 및 세부내용 알아보기

40대 백신 접종 예약 시기

위의 이미지와 같이 40대 백신 접종 예약 시기는 8월경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빨리 예약하셔서 꼭 맞으시길 바랍니다. 그만큼 더 큰 혜택이 찾아올 테니까요. 

고3및 고교 교직원, 돌봄 종사자 예방접종 기간

나머지 분들의 일정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0 ~ 74세 예방접종 기간

다들 백신을 맞으시고 맘 편하게 여행 계획도 세우시고 바캉스도 다니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방역수칙을 지키시는 것은 잊지 마시고,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항상 사용하길 권장하는 바입니다. 

그럼 모두 건강관리 잘 하세요. ~ ^^

 

반응형

댓글


loading